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곡동 중랑천 물놀이장’ 준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물놀이 기구 30개 소와 에어바운스 2개 등 놀이시설 갖춰

'중곡동 중랑천 물놀이장’ 준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9일 ‘중곡동 중랑천 물놀이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테이프 커팅식을 갖은 후 시설물을 둘러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중랑천 물놀이장’은 휴게시설이 부족한 중곡동 주민과 중랑천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지역 내 물놀이터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다양한 놀이공간을 제공하려고 마련됐다.


물놀이장은 광진구 중랑천 인라인 스케이트장에 조성, 연면적 3277㎡에 물놀이시설 30개소와 에어바운스 2개가 들어섰다.


또 가족단위 주민들을 위한 그늘막 6개소, 평의자 12개소, 탈의실과 샤워시설 등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구는 물놀이장의 깨끗한 수질 유지를 위해 물놀이장 급수를 당일 사용 원칙으로 하고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또 이용자 안전 사고 발생에 대비해 안전관리요원을 상시 배치할 계획이다.


이 곳은 이달 30일까지 운영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가능, 매주 월요일과 우천시에는 시설물 점검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이들이 뛰어놀 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이번 중곡동 중랑천 물놀이장 개장을 통해 이 공간이 아이들에게 신나는 놀이터가 되고 아이들이 컸을 때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키우기 좋은 광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보육환경 개선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곡동 중랑천 물놀이장’ 준공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