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브레인콘텐츠 "스와니코코, 중국서 방송 5분만에 '아이크림' 3000세트 완판"

최종수정 2019.06.04 09:50 기사입력 2019.06.04 09:24

댓글쓰기

브레인콘텐츠 "스와니코코, 중국서 방송 5분만에 '아이크림' 3000세트 완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엔코퍼레이션 의 자회사인 스와니코코가 중국의 왕홍인 'viya'(중국명: 웨이야)와의 소셜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중국 화장품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스와니코코는 지난달 31일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펩타이드 아이크림’이 ‘웨이야’와의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어필했으며, 생방송 5분만에 전량 완판됐다고 4일 밝혔다.

중국 뷰티 ‘웨이야’는 타오바오와 티몰 등 주요 중국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한 왕홍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선정 과정이 까다롭다고 알려진 ‘웨이야’는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등 꼼꼼하게 살핀 뒤 제품을 소개해 중국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었다"며 "스와니코코의 ‘펩타이드 아이크림’ 또한 직접 써보고 그 품질을 인정해 생방 전 예고 방송부터 여러 차례 첫 론칭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고 말했다.


국내 ‘겟잇뷰티 1위’를 차지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스와니코코의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이날 생방송에서 실시간 시청자수 500만명, 관심지수 5600만개를 받으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생방송 5분만에 준비된 제품 3000세트가 완판됐다.


스와니코코 해외사업실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중국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했다"며 "중국 내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통한 제품 론칭 및 판매가 최근 중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차원에서 이번 생방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5분만에 자사의 제품이 완판된 만큼 ‘웨이야’가 스와니코코의 다른제품도 론칭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곰표 밀가루 쿠션’ 등 후속 제품 준비를 기획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인지도 높은 중국 왕홍들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스와니코코는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위해 타오바오 입점을 시작으로 티몰과 징동닷컴 온라인 플래그쉽 스토어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 중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웨이보와 웨이신을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대표 리뷰 플랫폼 샤오홍슈와 숏클립 플랫폼 틱톡(TIC TOC)에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신규용 스와니코코 대표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한 스와니코코의 실적은 대부분 국내매출로 달성됐는데 올해 중국을 비롯한 해외 매출이 본격적으로 가세하면 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가성비 높은 제품 경쟁력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만큼 당사의 제품은 중국 소비자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현아 '단발로 변신' [포토] 안소희 '시스루 패션' [포토] 소유 '시크한 매력'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