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사람]김선갑 광진구청장, 공약실천계획 ‘최우수’ 평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민선 7기 공약 이행 실천계획 최우수 등급(SA) 받아

[이사람]김선갑 광진구청장, 공약실천계획 ‘최우수’ 평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2019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실천계획서의 정책 목표, 재정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실시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를 중심으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하여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실천계획서 등 공약자료를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지표로, 1·2차 평가와 철저한 자료 검증을 통해 전국 기초지방단체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분류했다.


그 결과 광진구는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

광진구는 민선 7기 비전으로‘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을 제시, 8대 분야 68개 공약에 대한 연차별 추진계획 및 재정운영계획 등을 공약실천계획서에 충실히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는 공약사항 가운데 50+상담 센터를 설치하고 50+동부캠퍼스 건립을 추진하는 등 급증하는 50+세대의 인생 이모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민선 7기 취임 이후 1호 공약사업으로 지난해 7월 아이디어뱅크를 신설해 구민의 다양한 의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한 결과, 올해 4월까지 우수제안 46건을 시상했다.


또 김 구청장은 제8·9대 서울특별시 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한국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민선 7기가 시작된 지 어느덧 10개월이 지났다.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의 이행을 위해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고 주민과 적극 소통한 결과 최우수 등급이라는 좋은 결실로 평가됐다”며“민선 7기 슬로건‘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은 구민이 지키는 가치, 구민들이 바라는 사항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36만 광진구민의 의견을 귀기울여 광진의 변화를 구민들이 체감하고 광진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8대 분야 68개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