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산식품 트랜드를 한눈에…코엑스서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 개최

최종수정 2019.04.23 10:52 기사입력 2019.04.23 10:50

댓글쓰기

수산식품 트랜드를 한눈에…코엑스서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산식품 트랜드 전시회 제15회 서울국제수산식품 전시회 (Seoul Int’l Seafood Show)가 이달 2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이달 22일부터 시작한 이번 전시회는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식품 전문 전시기획사인 비투엑스포가 주관하며 해외 50여개 업체를 포함해 150여 국내외 씨푸드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기업 및 브랜드가 참가했다. 수산가공식품, 수산원물, 양식수산물, 가정간편식(HMR), 젓갈, 기자재, 용품 등을 선보인다.

관심을 끄는 주요품목에는 소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영양소금과 세발나물가루를 사용한 프리미엄 웰빙 김 광천삼송식품의 ‘낙화생김’, 수협중앙회의 간편조리식품 HMR 브랜드 ‘쿡하면 뚝딱’, 캐나다 아트랜틱차관씨푸드의 랍스타, 노르웨이 브라보씨푸드의 연어 및 훈제연어 등이 있다.


이어 포항에서만 판매되는 태영수산의 개복치와 상어돈베기, 제주탐라씨푸드의 고품질 고급 프리미엄 어묵, 고래미의 HMR 제품인 붉은대게딱지장, 보성수산의 성게알젓, 만제영어조합법인의 즉석밥인 제주톳밥, 뿔소라밥 등이 있다. 또한 관세청이 참가해 자유무역협정(FTA)에 관한 설명과 함께 우수수산업체의 수출지원을 한다.


동시 행사로는 국내외 수산 전문바이어 80명을 초대하여 진행되는 비즈매칭(BIZ MATCHING), 수산물 수출 동향 및 인허가 설명회, 지속 가능한 수산식품 포럼 등이 있다.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수산식품이 소개되고 있다"며 "전시회로 우리나라 수산식품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