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아차산 ‘숲과 함께 놀자 숲 어린이집’ 개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차산 생태공원 내 체험학습장에서 오감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광진구 아차산 ‘숲과 함께 놀자 숲 어린이집’ 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도심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이 오감을 통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숲과 함께 놀자 숲 어린이집’을 개장한다.


이번 사업은 구 천혜의 자연자원인 아차산을 숲 어린이집으로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이 자연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정서함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입학식은 지난 11일 오전 11시부터 아차산 생태공원 뒤편 체험학습장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프로그램 참여 원아, 구 관계자 등 3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동안 진행, 조밥나무를 심는 체험 행사도 열었다.


숲 어린이집은 아차산 생태공원 인근 산불대피소 부근에 마련된 체험 학습장에서 운영된다. 만 2세부터 5세까지 어린이집 아동 및 재가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월~금요일 1일 2회 오전 10~낮 12시와 오후 2~4시로 나눠 회차별 2시간씩 진행된다. 단, 재가 아동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부모와 함께 참여한다.


생태프로그램은 숲에서 자연물을 이용해 자유선택활동, 대소집단활동을 하면서 약 35종 자연을 체험할 예정이다.

월별로 ▲ 꽃, 풀, 열매를 관찰하며 봄철 움트는 숲의 변화를 통해 자연환경에 대한 호기심을 기르는‘봄을 알리는 꽃, 풀, 열매’▲ 숲에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을 탐색하고 사람과 동·식물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보는‘함께 사는 숲 : 곤충과 동물’▲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를 들어보고, 자연물을 활용해 악기를 만들어 연주를 해보는‘숲 속 놀이’▲ 나뭇잎을 활용한 놀이체험, 나뭇잎의 변화와 나무 특성을 관찰하며 겨울철 숲의 변화를 예측해보는‘가을 옷을 잎은 나뭇잎’등 사계절에 따라 변하는 숲속 생물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주제로 열린다.


구는 숲 어린이집이 야외에서 운영됨을 감안해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 시 아동들이 긴급 대피할 수 있는 사무실 겸 임시 대피소를 설치해뒀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나무의자, 물품보관함, 안내표지판 등 편의 시설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회 당 아동 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어린이집은 서울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 개인은 1만원·단체는 2만원의 연회비가 부과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467-1827)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에도‘숲 어린이집 숲과 함께 놀자’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총 32개소 어린이집(협약 어린이집 18개소), 3,439명(재가아동 160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광진구 아차산 ‘숲과 함께 놀자 숲 어린이집’ 개장 원본보기 아이콘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우리 어린이들이 숲 어린이집에서 자연과 접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따뜻한 마음을 알아가길 바란다”라며“구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부모가 어려움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