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남, 지역형 ‘스마트공장’ 확대…사업비 최대 70% 지원

최종수정 2019.04.16 17:28 기사입력 2019.04.16 17: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내포) 정일웅 기자] 충남도가 관내 중소기업의 사업비 부담을 줄여 지역형 스마트공장 시스템의 조기 보급을 추진한다.


도는 17일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을 모집, 선정된 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비용을 최대 70%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업 참여 희망기업은 충남테크노파크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에는 현장방문 및 서류평가를 통해 대상기업이 정해질 예정이다.


이 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와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재정상황이 열악한 중소기업 입장에선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어도 비용 때문에 포기하는 게 비일비재 하다”며 “하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비용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는 만큼 지역 내 스마트공장이 빠르게 보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내포=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