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0억 들인 완도수영장, 개장 하루 만에 문 닫고 보수공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90억원을 들여 지은 전남 완도수영장이 개장 하루 만에 문을 닫고 보수공사에 들어갔다. 완도군은 이달 말 재개장해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입장이지만 개장식 날짜를 맞추려고 무리하게 공사 기간을 단축한 탓에 부실공사를 초래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13일 완도군에 따르면 지난 2일 개장한 완도 실내 수영장은 다음날 잠정폐쇄하고 보수공사에 들어갔다.

완도수영장은 총사업비 90억원을 들여 완도초등학교의 기존 노후 체육관을 없애고 새로 지었다. 국비 30억원과 군비 40억원 도교육청 예산 20억원이 들어갔으며 지하 1층은 수영장(25m 6레인), 지상에는 매표소와 사무실 2층에는 체육관 시설 등을 갖췄다.


완도수영장은 지난달 14일 준공해 시험가동을 거친 뒤 지난 2일 개장식까지 마쳤지만 개장 당일 오후 수영장 바닥 타일 일부가 떨어지고 접착제도 수영장 물에 섞인 채 떠다닌다는 얘기가 돌았다.


완도군은 업체와 현장 조사를 벌여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개장 다음 날부터 수영장 문을 닫고 바닥 타일을 전면 재시공하도록 업체에 지시했다. 수영장은 현재 바닥 타일을 모두 걷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타일을 다시 깔고 다시 시험가동까지 하면 최소 한 달 정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개장 직후 하자가 발생하자 일부에서는 시험가동과 사전점검이 충분히 이뤄지지 못했기 때문이란 지적이 나온다. 준공 이후 보름여 동안 시험가동을 하기는 했지만 개장식 일정을 맞추느라 준공을 앞당기는 등 공사 기간을 무리하게 단축한 탓에 이 같은 일이 벌어졌다는 것이다. 개장식 날짜도 군수와 도교육감 등 단체장들의 참석을 고려한 일정 조정이 쉽지 않았던 탓도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