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료비 환급금 횡령 의혹' 가천대 길병원…경찰 압수수색

최종수정 2019.04.12 10:42 기사입력 2019.04.12 10:41

댓글쓰기

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찰이 수억원대의 진료비 환급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천대 길병원에 대해 12일 압수수색 했다


인천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인천 남동구 길병원 원무과와 전산실 등지를 압수수색하고 진료비 환급금과 관련한 각종 자료와 전산실 서버 등을 확보했다.


길병원 원무과 직원 2명은 수년간 가수납된 진료비 중 급여 부분 일부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환급받고도 환자들에게 되돌려주지 않고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4년가량 챙긴 진료비 환급금은 수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해 11월 인천 남동경찰서는 이 사건과 관련해 길병원 원무과 직원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벌인 바 있다. 당시 이들 직원은 경찰조사에서 업무상 횡령 혐의를 일부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압수한 자료를 분석한 뒤 길병원 원무과 직원 2명을 피의자 신분으로 재차 소환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 초기 단계여서 정확한 횡령액을 파악하긴 어렵다"며 "압수수색 자료를 분석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