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열현 교보 사장 "상사원 중재 별도로 FI와 협상 진행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열현 교보 사장 "상사원 중재 별도로 FI와 협상 진행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박지환 기자]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10일 교보생명과 재무적투자자(FI)간 풋옵션 행사 분쟁과 관련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와는 별도로 FI들과 풋옵션 행사 가격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금융위원회 제34차 회의 후 아시아경제 기자와 만나 이 같이 밝혔다.

어피니티에퀴티파트너스, IMM 등 교보생명 FI들은 지난달 20일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했다. FI들은 지난 2012년 대우인터내셔널이 보유했던 교보생명 지분 24%를 1조2054억원에 인수하면서 2015년 9월까지 기업공개(IPO)를 하지 않으면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에게 풋옵션을 행사할 수 있는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FI들은 교보생명이 약속된 시한을 3년 이상 경과한 시점에서도 IPO를 성사시키지 못했다는 이유로 작년 9월 주당 40만9000원의 풋옵션을 행사하겠다고 밝히면서 신 회장과 갈등이 촉발됐다.


신 회장 측이 제안한 풋옵션 가격은 20만원대 초반으로 FI 측의 요구와는 두배 이상 격차가 컸던 만큼 가격 협상에 실패했고, 결국 중재절차가 진행중이다. 그러나 신 회장 측은 FI측과 지속적으로 가격 협상에 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윤 사장은 양측이 원하는 풋옵션 행사가격이 차이가 큰 점에 대해 "시장가격인 공정시장가격과 FI측에서 제안한 가격이 갭(차이)이 있어서 지금의 문제가 생기지 않았나 싶다"고 밝혔다. 아직까지 가격을 두고 양측의 입장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교보생명 노동조합은 신 회장과 갈등을 빚고 있는 FI들을 규탄하며 오는 16일까지 전국민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