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령택지개발지구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 계약안심보장제로 안정성ㆍ신뢰성 ‘U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의령동신우지구단지 조감도

의령동신우지구단지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남 의령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의령군 최초의 대단지 아파트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이 계약 안심 보장제도를 실시한다.

‘계약 안심 보장제도’란 최초 계약조건 및 공급가격이 변동될 경우 기존 계약자를 최우선적으로 동일한 조건을 적용하는 제도다.
관계자에 따르면, “변동이 절대 없을 것이다. 만약 시행하더라도, 최초 계약자가 가장 우선시 될 것이다”라는 신우 희가로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의령 신우 희가로 더 센트럴’은 교육여건이 100% 완비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도보 1~3분 거리에 공립유치원, 남산초, 의령중, 의령고, 의령도서관이 위치하며 의령고 옆에는 호암학습관이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가장 큰 이슈는, 단지 바로 옆에 의령군에서 운영하는 행복학습관이 확정됐다는 점이다. 의령군은 서울 대형학원과 연계해 교육환경을 질적으로 개선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령은 함양~의령~울산을 경유하는 4차선 고속도로가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산업체 유입 및 인구 증가가 기대되고 단지에서 의령대로를 통해 남해고속도로까지 약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창원이나 진주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해 뛰어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는 창원지방법원 의령군법원과 의령군청, 의령교육지원청과도 가까워 행정업무도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의령 군민회관, 공설운동장과도 차량으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문화ㆍ여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대형할인마트와 의령 재래시장도 위치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샘 시스템 주방가구를 사용하여 ㄷ자로 시공, 입주민의 편의성을 고려한 동선으로 설계될 예정이며, 가장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전 세대를 정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일조권이 우수하다.

또한 특화 설계된 안방 드레스룸과 팬트리공간, 알파룸 구조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령택지개발지구의 모토는 ‘전원형 힐링도시’로 모토에 부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용적률이 132%로 다른 단지 대비 절반 정도의 세대 수만을 시공하였으며 단지 내 중앙공원이 있어 넓은 동간거리 확보로 사생활보호와 조망권도 뛰어나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입주민에게 안전성을 제공하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 CPTED)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셉테드란 인적이 드문 공원의 어두운 가로등을 밝은 등으로 교체하거나 지하주차장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환경개선을 통해 범죄발생 빈도를 낮추는 건축설계를 뜻한다.

한편, 단지는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는다. 일반 민간사업장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와는 달리 토지대와 공사비, 그리고 적정 수익을 더한 가격으로 의령군 심의기관으로부터 평가받은 가격보다 1천6백만 원 낮게 책정해 합리적인 분양가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계약자들에게는 천정형 에어컨을 무상으로 설치하는 혜택도 준비된 것으로 알려졌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동동리 841번지에 위치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