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브루클린 브루어리, 겨울 한정 ‘인슐레이티드 다크 라거’ 출시

최종수정 2016.12.14 10:08 기사입력 2016.12.14 10:08

댓글쓰기

부드러운 커피 향 맥주로 커피 애호가들 겨냥
브루클린 브루어리, 겨울 한정 ‘인슐레이티드 다크 라거’ 출시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브루클린 브루어리가 14일 겨울 한정 맥주 ‘브루클린 인슐레이티드 다크 라거’를 출시했다. ‘다크 라거’는 1년 중 11월부터 1월까지 3개월만 생산하는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계절 맥주로, 부드러운 커피향이 특징인 흑맥주이다.

다크 라거는 어두운 색깔을 띠는 맥주로, 맥주의 주 원료에 속하는 보리 중 검은색 보리를 사용했다. 흑맥주에 사용하는 검은 보리는 커피 원두를 볶는 방식과 같이 보리를 볶은 것으로 맥주에 커피 원두 향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다크 라거는 산뜻함과 청량감을 주는 하면 발효 방식으로 제조한 라거 맥주로 만들어 커피의 담백한 맛과 풍미를 한층 살린 제품이다.

문혁기 브루클린 브루어리 코리아 대표는 “다크 라거는 커피에 친숙한 국내 소비자들이 즐겁게 마실수 있는 맥주로, 흑맥주는 부담스럽다고 생각한 소비자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따라 다양한 맥주를 출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크 라거는 국내에 총 4000병 한정으로 판매되며 맥주 전문 소매점 및 맥주 전문 펍에서 판매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