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체육회 박영미 이사, 통 큰 전남체육 진흥 앞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체육회 박영미 이사, 통 큰 전남체육 진흥 앞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체육중·고 선수단 격려 오찬, 학교측 연신 고마움 표시"
" 자신 운영 음식점서 6회에 걸쳐 무료 식사 제공 화제"
"평소에도 경로잔치·농산물 직거래 등 사회 봉사활동 실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평소 베품과 배려의 미덕을 실천해온 전라남도체육회 집행부 임원이 이번에는 지역체육 꿈나무 배출의 산실인 전남체육중?고등학교 선수들에게 통 큰 오찬을 베풀어 관심을 끌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올해 (통합)전라남도체육회 출범 이후 지난 5월부터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며 전남체육 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박영미 이사다.

박영미 이사(57)는 16일부터 6회로 나뉘어 매회 50명씩 총 300여명의 전남체육중?고교(교장 신경수) 선수단을 자신이 운영하는 하나비 일식(목포시 평화로 55-1, 양우비치팰리스 부근)으로 초청, 오찬을 함께 하면서 노고를 격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오찬은 박 이사가 작게는 지역 체육꿈나무들을 응원하고, 크게는 전남체육의 미래를 위해 나름대로 할 수 있는 역할을 찾다가 떠올린 아이디어로 전액 혼자의 힘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는 극도의 불경기가 계속되고 있고, 일반 식당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봉사 활동으로서 박영미 이사의 ‘체육사랑’및 ‘통 큰 봉사’가 얼마나 애절한가를 여실히 증명해주고 있다.

박영미 이사는 “올해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 전남을 대표해 출전한 모든 선수들이 고생했지만 특히 200만 도민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고교부의 성적 부진에 따라 전남의 종합순위가 하락한데 대해 다소 의기소침한 상황에 빠진 학생선수들을 위로하고 자신감을 북돋아주고 싶어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박영미 이사는 “이번 오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법을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과 전남체육 진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성화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중앙대학교 보험MBA를 졸업한 박 이사는 그동안 목포시 옥암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하며 관내의 새마을부녀회, 통장상조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방위협의회 등 6개 자생 조직과 매년 70세 이상의 지역 어르신 400여명을 초청해 옥고을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강진군 성전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친환경 농업으로 생산한 유기농 쌀과 단감 등 우수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열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결혼 50주년 이상의 어르신 부부를 초청해, 자신이 원우회장(5 ~ 6기)을 역임한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진반 조로옥 강사 및 학생들과 재능기부의 형태로 결혼사진을 촬영한 후 액자로 제작해주는 등 항상 봉사·배려의 마음을 실천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 7월부터는 해양안전 분야 업무협의와 조정, 해양경찰의 주요 행사 참여와 정책에 관한 모니터 및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목포해양경비안전서(서장 안두술) 해양치안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해오고 있다.

신경수 전남체육중·고교 교장은 “생각지도 못한 뜻깊은 오찬을 대접받게 돼 무한한 영광이 아닐 수 없다”며 “우리 학교 학생선수들도 박영미 이사의 배려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훈련함으로써 내년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전남선수단의 명예와 자긍심을 되찾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