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민속예술축제, 오는 13일 전주에서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민속예술축제, 오는 13일 전주에서 개막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속예술 재현하는 최대 규모 축제 13일부터 4일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진행"
"이북5도 포함한 전국 20개 시·도 대표팀 출전, 제23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도 함께 열려"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연인원 수만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속예술축제가 대한민국 문화특별시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에 따르면 반백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민속 예술을 재현하는 최대 규모의 축제인 ‘제57회 한국민속예술축제’와 ‘제23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북도,전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제57회 한국민속예술제 조직위원회와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올해 한국민속예술축제에는 이북5도를 포함한 전국 20개 시·도 대표 1250여명이 각 지역을 대표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또, 민속예술에 대한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민속예술의 전승·보급을 위한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도 14개 시·도 대표 7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대상 수상 단체에는 대통령상과 함께 일반부와 청소년부 각각 2,000만원과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축제 조직위원회는 참가인원만 2000여명에 달하는 만큼 참가자 가족과 관람객들을 포함하면 축제를 즐기는 관람객이 연인원 3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축제 첫날인 오는 13일에는 민속예술의 60년을 조망하는 좌담회가 열리며, 14일에는 축제 참가팀과 전주시민들이 함께하는 야간시민퍼레이드 ‘온고을 길꼬내기’와 소리꾼 장사익의 토크콘서트 ‘소리고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15일에는 영화감독 이준익의 ‘필름고백’토크콘서트가 마련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