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라북도 도립여성중고 학생 미술전시회 개최

최종수정 2016.10.08 09:13 기사입력 2016.10.08 09:13

댓글쓰기

“엄마와 아내의 꿈이 담긴 화폭을 만나보세요 ”

[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예술을 향한 여성 만학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가득찬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미술전시회가 열린다.
전북도립여성중고(교장 전은순)는 11일부터 20일까지 전라북도의회 1층 로비에서 ‘도립여중고 학생 미술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도립여성중고 미술반 동아리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출품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풍경화와 정물화 등 20여 편의 작품을 도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그 동안 도립여성중고등학교는 정규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과 더불어 학생들의 잠재능력 발현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다양한 자격증 취득은 물론 숨겨진 재능 발굴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 전시한 작품들은 갑오동학미술대전, 전국춘향미술대전, 전라북도 미술대전, 전국 온고을 미술대전 등 도내 유수의 미술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들로 도립 여성중고 미술반 학생들은 학교에 개설된 동아리 수업만으로 이런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전은순 교장은 “일찍 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한 여성들에게 평생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나갈 것이다"며 " 만학의 꿈에 도전할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