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GBQ2016대회, 오리엔테이션 갖고 일정 시작

최종수정 2016.10.07 11:41 기사입력 2016.10.07 11:41

댓글쓰기

MGBQ2016대회, 오리엔테이션 갖고 일정 시작

" 6일 서울 The K 호텔서 환영만찬 가져"
각국 대표 미인들, “평화의 중요성 알리는 홍보대사 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주)청시네마와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ERM KOREA와 (사)우리민족교류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미스글로벌뷰티퀸 2016(MGBQ2016, 총재 채만희)' 대회가 6일 서울 The K-호텔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MGBQ2016 대회에 참가한 각국 대표 미인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평화’를 주제로 한 행사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대회 주최?주관사 및 협찬사들의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회 개최국인 대한민국이 아직도 휴전 중에 있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MGBQ2016 대회를 통해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전쟁의 나라’에서 ‘평화의 나라’가 되기를 염원했다.

MGBQ2016 허수정 대회조직위원장은 “대회의 목적은 ‘평화의 여왕’을 뽑기 위한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가하신 여러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우리민족교류협회 송기학 이사장은 “평화 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함께 개최하게 됐다”면서 “대회가 끝난 후에도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함께 평화를 이뤄가는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MGBQ2016 대회 환영행사에 참석한 각국 대표 미인들

MGBQ2016 대회 환영행사에 참석한 각국 대표 미인들


(주)청시네마 박동현 대표는 “대회 기간 동안 많은 장소를 보고, 많은 음식을 맛보게 될 텐데 이것은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것이다”면서 “한국의 문화와 대회 주제인 ‘평화’를 여러분의 나라, 국민,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을 독려했다.

이번 MGBQ2016 대회는 '글로벌피스퀸2016(Global peace queen 2016)-평화를 만들다(Create world peace)'를 주제로 서울과 서산 해미읍성, 진천군, 김포시 등에서 전체 일정을 소화한 후 24일 K호텔에서 사전 활동 점수와 결선 심사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가른다.

전문 심사위원들은 스피치 및 언어 능력, 마케팅 요소, 외향적 요소, 실행력 등을 평가하고 ▲세계 평화의 여왕상 지, 덕, 체 ▲평화상(스피치 부문) ▲우정상 ▲특별상 등의 시상을 끝으로 19일간의 대장정을 모두 마무리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