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위드미, 국내 최초 캐시백 서비스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개 점포 대상 시범운영
상품결제ㆍ현금인출 동시 가능

이마트위드미, 국내 최초 캐시백 서비스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위드미는 이달부터 위드미 매장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캐시백 서비스를 시범운영 한다고 3일 밝혔다. 위드미는 캐시백 서비스가 고객 쇼핑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상반기부터 금융감독원과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약 8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시범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캐시백 서비스는 올해 2월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제2차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추진 계획의 하나로, 고객이 체크카드나 현금 IC 카드로 편의점에서 상품을 구매 하면서, 카드와 연결된 은행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고객이 위드미에서 가격이 2000원인 상품을 사고, 2만원의 현금 인출을 요청하면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2만 2천원과 인출 수수료를 합한 금액이 빠져 나가고, 고객은 2만원 현금을 인출 받을 수 있다.

캐시백 서비스는 현재 미국과 유럽 등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위드미에서 처음으로 진행한다.

위드미는 캐시백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영비용 부담을 이유로 줄어들고 있는 현금지급기를 대체할 수 있어, 이에 따른 경비 절감으로 현금 인출 수수료가 줄어드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캐시백 서비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위드미 본점을 비롯한 16개점포에서 시범 운영하고, 서비스 안정화가 이루어지는 시점에 전국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캐시백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수료는 기존 현금지급기 이용수수료(1000원~1500보다 낮게 책정되며, 1회 인출 금액은 만원단위로, 1일 최대 10만원까지 인출이 가능하다. 신용카드의 경우, 은행 계좌와 연계된 현금 인출 기능이 있는 카드만 적용되며,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현금만 인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윤명규 이마트위드미 대표는 “캐시백 서비스 도입을 통해 현금지급기 운영사는 현금지급기 설치에 따른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고객은 현금지급기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편의점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다”며 "전국 매장으로 캐시백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도 높이고 사회 인프라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