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청사, 에너지 한방울도 샐틈 없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모사업 선정 국비포함 3억투자, 로이복층유리 설치 등 에너지효율 극대화. 에너지 35%절감효과 기대"

순창군청사

순창군청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창군청사가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감 청사’로 새롭게 변신했다.

군은 지난해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를 포함해 총 3억원을 투자해 군청사 로이복층유리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로이복층 유리와 고기밀성 단열창호 규모는 군청사 5,014㎡의 모든 외벽 창문을 시공했다.

로이복층 유리는 태양의 가시광선은 대부분 안으로 투과시켜 실내를 밝게 유지하고 적외선 영역의 복사선은 효과적으로 차단해 단열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 고기밀성 단열 창호는 겨울에는 안에서 발생한 난방열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여름에는 바깥의 열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에너지 사용 없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에너지 절감 청사를 실현한 것. 군은 군청사가 단판유리 및 창호가 많아 열손실이 매우 크다는 판단에 따라 사업을 추진했다.

군은 사업 시행 전 군청사 연 에너지 사용양은 1,064MWh(메가와트)이고 사업 완료 후에는 692MWh(메가와트)가 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절감률이 35%에 이른다. 년 5천 6백만원의 점감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5년 정도면 투자비를 회수 할 수 있을 것으로 군측은 파악하고 있다.

온실가스도 연 171tCO2/(톤이이산화탄소)저감효과도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로이복층유리 설치사업으로 에너지 절감은 물론 직원들이 쾌적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이 구축된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너지 절감 사업을 진행해 전국 제일의 에너지 절감형 청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청사는 2013년, 2014년도 지방자치단체 청사 온실가스 에너지 절감 실적에서 2년 연속 도내 1위에 오르는 등 에너지절감 청사로 대외적 평가를 받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