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장보고 대사 천년 한상의 꿈 실현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LA와 뉴욕을 방문해 '2016KAGRO International Trade Show’에 참가해 미주시장 판로개척과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나섰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LA와 뉴욕을 방문해 '2016KAGRO International Trade Show’에 참가해 미주시장 판로개척과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우철 군수 완도 수산물 해외판로개척 직접 나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LA와 뉴욕을 방문해 '2016KAGRO International Trade Show’에 참가해 미주시장 판로개척과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나섰다.
신우철 군수는 첫 일정으로 LA에서 쿠킹클래스 관계자 미팅을 통해 완도 수산물의 맛과 효능을 알렸고, LA우리방송 김홍수 회장과 한남체인 구정완대표를 만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미주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LA 우리방송은 완도 특산품 홍보를 위해 청취율이 높은 시간대에 광고를 편성하고, 한남체인은 ‘대한민국 청정바다수도 완도’브랜드를 홍보하고 상품리스트를 받아 제품을 선정해 완도특산물대전을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22일 뉴욕으로 넘어간 신군수는 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완도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한식세계화 사업 주재료로 사용하고 완도군은 특산품이 원활히 납품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해주기로 협의하고 5월중 전복, 다시마 등 샘플을 보내주기로 했다.
또한 신군수는 아시안아메리칸자문회의와 간담회를 갖고 중국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완도 개발 계획’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해 5월 30일 중국계 투자자 완도 방문을 이끌어 냈다.

중국계 투자자들은 해양헬스케어사업과 크루즈 관광사업 시장 조사를 거쳐 완도군에 투자할 전망이다.

신군수는 국제 한인 식품주류상 총연합회 주최로 개최된 ‘2016 KAGRO International Trade Show’에 참가해 완도군 수산물 미주시장 판로개척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국제 한인 식품주류상 총연합회는 북미주(미국, 캐나다) 29개 주에 35,000여 회원(업소)을 보유하고 있다.

총연합회 연간매출 규모는 35억 달러에 이르는 북미주 최대의 한인 비즈니스 단체다.

신 군수는 완도 수산물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설립한 완도식품수출협회와 함께 바이어 상담에 힘을 실어주며 완도군과 완도수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전념했다.

또한 교민과 현지인을 대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희망 완도! 수산업 실태 및 우수성’이라는 주제로 직접 강연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신우철 군수는 “완도하면 떠오르는 것이 청정해역과 수산물”이라며 “미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해양헬스케어산업과 크루즈산업 등을 유치해 완도군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