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남대 국제교류본부, ‘외국인 유학생 지도 관리’교수 워크숍

최종수정 2016.03.13 15:43 기사입력 2016.03.13 15:43

댓글쓰기

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박상령)는 9일  현명관 1층 강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지도 관리를 위한 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박상령)는 9일 현명관 1층 강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지도 관리를 위한 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학과별 지도 관리 정보 공유, 애로사항 청취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박상령)는 9일 현명관 1층 강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지도 관리를 위한 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외국인 유학생이 소속된 20여개 학과장 및 유학생 전담 교수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외국인 유학생의 재학 현황을 파악하고 외국인 유학생의 학과별 지도 및 관리 중요성을 언급했다.

김영대(경영학과) 교수는 ‘외국인 유학생 관리-프로세스적 접근’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외국인 유학생을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학과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교류본부는 교수 워크숍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관련 업무의 프로세스와 장학 제도, 유학생 행사 등을 학과에 구체적으로 알리고, 유학생 지도 및 관리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외국인 유학생의 효율적인 지도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