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주차장 출입구 콘크리트 구조물 철거 특허 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골목길을 걷다보면 도로 경계에서 주차장으로의 차량 출입을 위한 콘크리트 발판을 흔히 볼 수 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이 불법 콘크리트구조물을 철거해 깨끗하고 걷기 편한 도로 만들기에 나선다.
건물 주차장 진출입로

건물 주차장 진출입로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이달부터 형태가 일정하지 않은 콘크리트?나무 발판 등 불법 구조물을 철거하는 대신 자체 개발한 수동식 차량발판 시설을 설치한다.

그 동안 관행적으로 설치됐던 불법 콘크리트 발판은 빗물이 고이는 주된 원인으로 도로파손을 야기해왔다. 이런 문제점은 수동식 차량발판 시설을 설치하면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발판을 내리면 경사면으로 차량이 쉽게 진출입할 수 있고, 발판을 올리면 빗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물고임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차량발판은 비용대비 효율이 높은 ‘롤러’를 이용한 것으로 구청 도로과 공무원들의 아이디어와 현장 경험을 집약해 만들어졌다. 약 6개월에 걸친 개발과 시험시공을 마치고 지난 9월5일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결정을 받기도 했다.

각종 민원사항 등을 수렴해 만든 시설인 만큼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 및 도로 파손 방지에 효자 노릇을 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구는 우선 잠실관광특구지역을 대상으로 불법시설물을 철거할 예정이다. 내년 3월까지 철거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 신청을 받아 수동식 차량발판을 설치해준다. 자재비는 신청자가 부담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