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분야별로는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올라온 민원이 48%(1951건)로 가장 많았다.
각각의 처리율은 94.9%, 96.9%, 93.0%로 큰 차이가 없었다.
유형별로는 재개발 재건축 등 도시계획?주택?건축 관련 민원이 53%로 가장 많았고 이어 도로교통 12%, 보건복지와 일반행정, 도시계획이 각각 6%, 환경과 공원 5% 등 순으로 나타났다.
또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반복 접수되는 민원은 실무담당자가 아닌 행정경험이 풍부한 팀장 이상이 직접 상담과 처리하도록 할 방침이다.
최종환 감사담당관은 " 민선4기에 비해 민원제기건수가 다소 감소하고 있지만 재개발 재건축 분야 민원이 증가추세에 있다"며 "장기 고질 민원에 대해서는 보다 객관적 합의도출을 위해 민원배심원제와 민원조정위원회를 통해 중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북구 감사담당관(☎920-3471)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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