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대-하정은, 세계 7위 '껑충'..혼복 결성 후 최고랭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한국 혼합복식 간판 이용대(삼성전기)-하정은(대교눈높이) 조가 세계 7위로 랭킹이 급상승했다. 지난해 여름 첫 호흡을 맞춘 후 최고 랭킹이다.

이용대-하정은 조는 세계배드민턴연맹(BWF)가 13일 발표한 세계랭킹에서 종전 12위에서 7위로 5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랐다.
이용대-하정은 조는 지난 8일 막을 내린 2012 빅터 코리아오픈 슈퍼시리즈 프리미어에서 결승에 올랐지만 중국의 첸 쉬-진 마(세계 2위) 조에 아쉽게 패해 첫 슈퍼시리즈 금메달을 놓쳤다. 하지만 최대 규모의 슈퍼시리즈 프리미어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세계랭킹이 5계단이나 뛰어올라 혼복 결성 후 최고 랭킹을 받았다.

이용대가 새 파트너 하정은을 만난 건 지난해 5월 말. 2008 베이징올림픽 혼복 금메달을 합작한 이효정이 태극마크를 반납하자 대표팀 코칭스태프는 장고 끝에 하정은을 이용대의 새 짝꿍으로 낙점했다. 이들이 6월 첫째주에 처음 받아든 세계랭킹은 174위. 하지만 7월 미국오픈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뒤 매서운 기세로 포인트를 쌓아 지난해 11월 세계 10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런던올림픽 티켓을 획득하기 위해선 오는 5월 첫째 주 발표되는 세계랭킹을 기준으로 15위 이내에 들어야 한다.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이용대-하정은 조는 사실상 런던행 티켓을 따낸 상태다. 남은 과제는 세계랭킹 8위까지 주어지는 시드를 받는 것이다. 때문에 세계랭킹 7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랭킹을 점차 높여 가능한 한 높은 시드를 받는 게 중요하다. 높은 시드를 받으면 유리한 대진으로 1,2회전에 강팀을 피할 수 있다.
이용대는 "하정은 누나와 처음에 호흡을 맞출 때 힘든 점도 있었다. 하지만 점점 서로의 플레이에 적응이 잘 되고 호흡도 잘 맞아가는 느낌이다. 체력을 더욱 강화해 올림픽 금메달을 따내도록 노력하겠다"며 욕심을 내비쳤다.

한편 현재 말레이시아오픈에 출전 중인 이용대-하정은 조는 13일 혼합복식 8강에서 지난 8일 코리아오픈 결승에서 만난 첸 쉬-진 마 조와 또다시 맞서 설욕에 나선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