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이주민 운전면허 합격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주민 28명중 27명 합격해 자동차운전면허학과시험 합격률 95% 자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 이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가운데 최근 돋보이는 프로그램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주민들에게 까다롭게만 여겨지는 운전면허취득이 성동외국인근로자센터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과정’을 통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부터 ‘이주민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는 성동구는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과정’과 ‘한국어능력시험(TOPIK) 3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이어 지난 10월부터는 ‘자동차 운전면허(2종)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성동외국인근로자센터에서 운전면허 학과 시험을 대비해 기본개념과 요점정리, 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시험 응시료도 지원했다.
이주민 운전면허 시험 현장

이주민 운전면허 시험 현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 결과 최근 ‘자동차 운전면허(2종) 취득과정’을 수강하고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응시한 이주민 28명 중 27명이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결혼이민자들의 실생활은 물론 외국인근로자가 본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필리핀 출신 결혼이주여성 김소영(40) 씨는 필기시험 대비과정이 끝난 후 바로 실기시험에 응시, 기능과 도로주행 시험까지 연속으로 합격했다.

김씨는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영어나 중국어 등 외국어로도 치를 수 있으나 앞으로 한국에서 생활할 것을 고려해 한국어로 시험에 응시했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이주민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직접 듣고 진행한 사업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이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