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타블로 "길 덕분에 에픽하이 5집 앨범 낼 수 있었어"

최종수정 2009.06.21 10:46 기사입력 2009.06.21 10:4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윤태희 기자]"길 덕분에 에픽하이 5집 앨범 낼 수 있었다."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22일 방송되는 MBC '놀러와- 놀러와 짝꿍을 소개합니다(이하 놀짝소)' 2탄에 출연해 리쌍의 길 덕분에 에픽하이 앨범을 낼 수 있었던 우정 어린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타블로는 "4집 앨범 활동을 하면서 친한 친구 한명을 잃었다. 너무 상심하고 우울해, 한동안 TV도 못나갔다. 모든 활동을 접고 그냥 음악만 만들고 싶었다"고 힘들었던 시절에 대해 털어 놓았다.

타블로는 "조그만 작업실에서 아예 외출을 안 하고 칩거할 때, 갑자기 길이 자신의 악기를 싸들고 쳐들어왔다"며 "반대편에 자리 잡고 앉더니 다짜고짜 '나는 여기서 작업을 할 테니 너는 그쪽에서 음악을 만들라'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타블로는 이어 "너무 힘들어 '난 솔직히 음악이 안 만들어 진다'고 하소연해도, 함께 술도 기울이고 사우나도 데리고 가고 하면서 음악 작업을 시켰다"며 "그렇게 두 달을 지나고 보니 어느새 50여 곡이 만들어져 있었고, 앨범 한 장이 완성되었다. 그렇게 우울해 있던 나를 끌어주던 길 덕분에 5집 앨범 'ONE'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한편 타블로와 길의 사연은 '놀짝소' 2탄을 통해 22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