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의 정주영은 누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산나눔재단 주최 '제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에 '엑센'팀 선정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오른쪽)과 안성기 아산나눔재단 이사(왼쪽)가 '제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팀인 '엑센'의 박진수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오른쪽)과 안성기 아산나눔재단 이사(왼쪽)가 '제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팀인 '엑센'의 박진수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한 '제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클린디젤자동차의 질소산화물(NOx) 센서를 제조하는 '엑센'팀이 50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며 영예의 대상에 올랐다.

아산나눔재단은 14일 서울 신문로2가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제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의 결선 및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대회 결과 엑센팀은 특허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NOx 센서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점을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수학 공부를 위한 소셜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앤컴바인'과 친환경적인 폐전선 재활용 공법을 소개한 'TK코리아' 두 팀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마이리얼트립'·'애드투페이퍼'·'바이맘' 등 세 팀이 받았다. 이 밖에 해외 시장조사 비용을 지원받는 아산프론티어상에 다섯 팀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제2의 청년 정주영을 찾는다는 목표 아래 창조적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청년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전국 단위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 총 910개팀이 참가해 뜨거운 창업 열기를 보여줬다.
지난달 13일 경기도를 시작으로 이달 7일까지 전국 예선을 통해 총 28개팀이 본선에 올랐다. 지난 9일부터 2박3일간 경기도 양평군 코바코연수원에서 서바이벌캠프를 거쳐 최종 11개팀이 결선에 올랐다.

결선에 진출한 총 11개팀은 14일 벤처캐피탈리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앞에서 사업아이템을 직접 발표하는 경연을 통해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겨뤘다.

총 2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상금 수여에 머물렀던 기존 창업대회에서 한발 나아가 수상자들을 지난 3월 조성한 1000억원 규모의 '정주영 엔젤투자기금'의 우선 투자검토대상자로 선정해 실질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투자대상자로 선정되면 투자 및 해당분야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시작으로 사업성 여부에 따라 해외 진출까지 지원받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세상을 바꾸고 싶어 창업했다는 젊은이들을 통해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발견한다"며 "우리 젊은이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것도 복지수당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유로운 토양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아산나눔재단은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타계 10주기를 맞아 정몽준 의원을 비롯한 창업자 가족들과 관련 기업이 5000억원을 출연해 지난해 10월 출범했다. 청년창업 활성화를 재단의 주요사업으로 정해 1000억원 규모의 정주영 엔젤투자기금을 결성하는 등 창업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