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맞춤형 복지 선도지역 벤치마킹

최종수정 2019.04.16 15:11 기사입력 2019.04.16 15:11

댓글쓰기

광주 서구, 맞춤형 복지 선도지역 벤치마킹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 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희영)는 지난 12일 맞춤형 복지 선도지역인 제주시 건입동을 다녀왔다고 16일 밝혔다.


제주시 건입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해 제주도 읍면동 맞춤형 복지평가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지역으로 찾아가는 방문상담, 복지 사각지대 자원발굴, 통합사례관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날 양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건입동 행정복지센터의 맞춤형 복지와 보장협의체 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양동보장협의체 사업 반영을 검토 중이다.


김희영 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양동 보장협의체의 지역자원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동보장형의체는 “이웃과 함께 모여 생일파티”, “매월 반참으로 정을 나눠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양동지킴이단’을 결성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