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성남시 '치과주치의제' 초등 5년생으로 확대

최종수정 2019.04.16 08:56 기사입력 2019.04.16 08:56

댓글쓰기

성남시 '치과주치의제' 초등 5년생으로 확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 성남시가 다음 달부터 '치과주치의' 사업을 초등학교 4학년에서 5학년으로 확대한다.


이는 영구 치아 배열이 완성되고 구강 건강 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초등 4~5학년생에게 예방 중심의 치과 진료를 연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오는 10월말까지 이 사업에 총 6억원을 투입한다. 이는 작년 3억원보다 2배 늘어난 액수다.


이번 조치로 성남지역 72개 초등학교 4학년생 7450명과 5학년생 7920명 등 1만5370명이 치과주치의 진료 혜택을 보게 됐다.


대상 학생들은 202개 협력 치과(치과주치의)를 예약 방문해 구강 위생 검사, 불소 도포 등을 받으면 된다.

시는 아울러 칫솔질, 치실질,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 구강 보건교육도 진행한다. 학생들의 구강 상태에 따라 치석 제거, 치아 홈 메우기, 방사선 파노라마 촬영도 무료로 해준다.


시는 사후관리 서비스를 위해 치과주치의 전문 전산시스템인 모바일 앱 '덴티아이 성남'을 새로 개발했다.


부모가 스마트폰에 앱을 깔거나 인터넷을 통해 '덴티아이 성남'에 접속하면 자녀의 구강 정보, 치료 상태, 다음 검진일, 개인 맞춤형 관리 방법을 메시지 등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앱 개발 시행은 성남시가 전국 처음이다.


시는 2016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도입해 시범 운영하다 학부모들의 호응에 따라 사업을 확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