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 퇴진" 거리로 나온 분노의 민심…20만 촛불집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주뉴스]11월 1주…일주일 포털이슈 톱10 총정리

"박근혜 퇴진" 거리로 나온 분노의 민심…20만 촛불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1. 촛불집회
5일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에 성난 시민들이 서울 광화문 광장으로 나왔습니다. 이날 집회 참가자들은 "박근혜 퇴진" "박근혜 사과말고 퇴진하라" "박근혜가 몸통이다"라고 외쳤습니다. 주최측 추산 최소 15만명(경찰 추산 4만3000명),최대 20만명의 시민들이 모였습니다.

이래나.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이래나.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2. 이래나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며느리인 이래나(22)씨가 미국에서 사망했습니다. 이 회장의 아들 이선호(26)씨와 지난 4월 결혼한 이 씨는 지난 4일 미국 코네티컷주 뉴헤이븐 자택에서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J그룹 측은 "정확한 사망 원인 등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3. 최순득
최순실 씨는 물론 최 씨의 친언니인 최순득 씨도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 실세로 행세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31일 조선일보는 20여 년간 최씨 자매와 매주 모임을 가져왔다는 한 인물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박근혜 퇴진" 거리로 나온 분노의 민심…20만 촛불집회 원본보기 아이콘


4. 최순실 곰탕
청와대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검찰 조사를 받는 와중에 곰탕이 먹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 씨는 검찰이 배달시켜 준 곰탕 한 그릇을 한 숟가락만 남기고 거의 다 비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포크레인
1일 오전 8시20분쯤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에 포크레인 한 대가 돌진했습니다. 포크레인을 운전한 남성 1명은 현장에서 긴급체포됐고 경찰은 범행 경위와 피해상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사진=김효진, 정준영 기자>

<사진=김효진, 정준영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6.공주전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순실 씨 관련 사태를 풍자한 내용이 담긴 공주전이 화제입니다.

7.김병준
박근혜 대통령이 2일 최순실 파문에 따른 인적쇄신 일환으로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국무총리로 내정했습니다. 김 신임 총리는 참여정부시절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과 교육부총리를 역임했습니다.

8. 한광옥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청와대 비서실장에 한광옥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위원장을 내정했습니다. 한 신임 비서실장은 4선 국회의원으로, 김대중정부 대통령비서실장과 새천년민주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2012년 새누리당에 입당했습니다.

9.허원제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에 허원제 전 방송통신위 상임위원을 내정했습니다. 허 신임 정무수석은 국제신문과 경향신문, KBS, SBS기자 등을 거쳤으며 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습니다.

10. 월드시리즈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시카고 컵스와의 2016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7차전이 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필드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시카고가 클리블랜드를 꺾고 108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