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통3사, 13일부터 '갤럭시노트7' 교환·환불…"타사 모델로도 교환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갤럭시노트7 (AP = 연합뉴스)

▲갤럭시노트7 (AP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이동통신 3사가 13일부터 갤럭시노트7의 교환 및 환불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 갤럭시노트7에서도 발화 위험이 제기됨에 따라 한국국가기술표준원이 판매중지, 교환중지, 사용중지를 권고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전날 삼성전자는 이동통신사와 협의해 갤럭시 노트7 제품의 판매와 교환을 중단하고, 13일부터 제품 교환과 환불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교환과 환불은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 3사는 12일중으로 가입자들에게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교환 및 환불에 관해 안내할 계획이다. 이동통신사들은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가입자들에게 전액 환불을 원칙으로 제시했으며 삼성전자 이외 타사 모델로도 교환이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타 모델로 교환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개통 취소도 가능하다. 단, 번호이동 가능 시점은 이동통신 3사간 협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타 모델 교체나 환불을 원하는 고객은 최초로 갤럭시 노트7을 구매한 매장(최초 구입 매장)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노트5 등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 교환한 고객에게는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이벤트몰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SKT, "결제한 모든 내역 취소"

SK텔레콤 관계자는 "고객이 금전적 손해를 입지 않도록 기존에 결제한 내역을 모두 취소해 드릴 예정"이라면서 "고객은 매장에서 모든 제조사 단말로 교환할 수 있고, 교환 시 공시지원금 위약금 및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보험 연계 프로그램 'T갤럭시클럽(월 9900원)'의 가입을 중단하고, 고객이 이미 납부한 이용료는 모두 환불할 계획이다. 'T삼성카드2 v2'로 '갤럭시노트7'을 구매했던 고객은 타 단말로 교환해도 2년간 최대 48만원의 할인 혜택을 그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구매한 고객은 다음주 오픈 예정인 'T월드다이렉트' 내 별도 안내화면에 신청하면, 전문 상담사의 전화상담, 택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 "노트7 전담 고객 센터 연장 운영"

KT는 고객과 유통의 혼선 방지를 위해 고객에게 개별 안내 문자를 12일 발송하고 기존에 운영 중이던 갤럭시노트7 전담 고객센터(1577-3670)도 연장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갤럭시노트7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타 모델로의 교환이나 개통취소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유통망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해 별도의 케어(Care)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LGU+, "타 모델 교체 후에도 R클럽 지속 적용"

LG유플러스는 단말 구매 프로그램 R클럽 적용 고객은 타 모델 교체 후에도 지속 적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보험 서비스인 폰케어플러스 가입 고객은 타 모델 교체 시에도 신규 가입이 가능하다. 단, 폰케어플러스의 경우 교체한 일자부터 신규 계약이 적용된다. 공시지원금 약정 반환금은 면제된다.

LG유플러스 신한 라이트플랜 카드 프로모션의 경우, 10월 20일까지 프로모션 적용 모델(갤럭시S6/S6엣지, 갤럭시S7/S7엣지, G5, 아이폰6S/6S플러스, V20, 갤럭시 노트5)로 교체 시 10만원 추가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10월 21일 이후 타 모델로 교체한 고객은 기본 신한카드 혜택만 적용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7 사은품 프로모션의 경우 기어핏2은 갤럭시S7, 갤럭시 노트5로 교체 시 제공(예약가입 미개통 고객은 10월 15일까지) 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 10만 마일리지, 액정파손 보험은 개통 고객이 갤럭시S7, 갤럭시 노트5로 교체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무선충전패드, 배터리팩, 슈피겐케이스 중 선택 증정 프로모션은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개통한 고객이 갤럭시 S7이나 갤럭시 노트5로 교체하는 경우 ▲8월 24일부터 10월 10일까지 갤럭시 노트7 예약가입 후 개통 고객이 갤럭시S7이나 갤럭시 노트5로 교체하는 경우 ▲갤럭시 노트7 예약가입 미개통 고객이 10월 11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갤럭시 S7, 갤럭시 노트5로 개통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