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우올림픽]눈물 삼킨 세계랭킹1위 이용대-유연성 “2년 동안 올림픽만 봤는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대·유연성 8강 탈락/사진=연합뉴스

이용대·유연성 8강 탈락/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출전한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이용대(28·삼성전기)와 유연성(30·수원시청)이 끝내 8강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15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센트루 4관에서 열린 배드민턴 남자복식 8강전에서 이용대와 유연성(세계랭킹 1위)은 말레이시아의 고위시엠과 탄위키옹(세계랭킹 12위)에 1-2로 져 4강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는 세 세트 모두 쉽지 않았다. 첫 세트는 21-17로 대한민국이 이겼으나 팽팽한 접전 속에 얻은 1승이었다. 그러더니 결국 2세트를 18-21로 말레이시아에 내줬다.

이용대·유연성 /사진=연합뉴스

이용대·유연성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중요했던 3세트에선 두 팀 모두 불꽃이 튀었다. 처음 4-1로 게임을 리드하던 대한민국은 10-10까지 점수를 따라잡혀 아슬아슬한 경기를 했다.
이후 이용대-유연성은 수비에 치중한 나머지 뒤 공간이 뚫려 점수를 내주고 공이 네트에 걸리는 등 실점을 했다.

16-20에서 19-20으로 따라잡으며 대한민국에 희망이 생긴 듯했으나 막판에 이용대의 수비가 네트를 넘기지 못하면서 패배했다.

경기 후 믹스트 존에 들어선 이용대와 유연성은 허탈한 마음에 입을 열지 못했다.

이용대가 먼저 "일단 저 선수들이 잘 풀어나갔다. 저희가 올라갈 수 있는 플레이에서 못 올라갔다. 경기가 비슷하다 보니 랭킹에서 앞서는 우리가 위축된 경기를 했다. 아쉬운 경기였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경기는 저희가 못 풀어서 그런 것이다. 받아들여야 할 것 같다"며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끝나고 올림픽만 보고 2년 동안 왔는데 이런 경기를 해서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또 이용대는 "연성 형과 대화를 많이 했다. 형이 많이 맞춰줬다. 연성 형도 부담 많이 됐을 것이다. 저도 부담됐는데 연성 형이 잘 버텨줬다.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연성은 울먹이며 입을 뗐다. 그는 "너무 아쉽다. 부담감을 어떻게 우리가 이겨낼까 연구했다. 제가 조금 더 받아줬더라면 충분히 해볼 만했는데 아쉽게 됐다"고 말했다.

유연성은 "마지막에 고맙다고 말하며 끝내고 싶었는데 미안하다고 하며 끝내게 돼서…"라고 말을 잇지 못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