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쇼미더머니 자이언티 '쿵'·'머신건' 29일 음원 공개

최종수정 2016.06.27 15:47 기사입력 2016.06.27 15:40

댓글쓰기

자이언티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자이언티 / 사진=스포츠투데이DB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쇼미더머니'에서 자이언티가 선보인 '쿵'과 '머신건'이 정식 음원으로 공개된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는 Mnet '쇼미더머니5' 특별무대에서 지난 10일 자이언티가 선보인 '쿵'과 자이언티, 쿠시, 송민호가 부른 '머신건'을 오는 29일 오전 0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쿵'은 자이언티의 진솔한 감성이 돋보이는 솔로곡으로 '머신건'은 자이언티, 쿠시, 위너 송민호가 함께 만들었다.

방송 직후 두 곡은 음원 사이트 순위 1, 2위를 다투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음원 발매 요청도 쇄도했다.

자이언티와 쿠시는 음원 발표를 전혀 계획하지 않았으나 팬들의 성원에 음원을 공식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쿵'과 '머신건'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이유는 '쇼미더머니5' 측에서 애초에 음원 발표 계획이 없었고, 방송사의 음원 유통 계약 기간에 포함돼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방송용으로 만들어진 트랙이었던 만큼 정식 음원 발표를 위해 녹음·믹싱·마스터링 등 더 정교한 작업이 필요했다"고 덧붙였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