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16일 개막…추천 영화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사진=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16일 개막했다.

제19회 경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는 이날 오후7시 부천체육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11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개막식은 배우 신현준과 이다희의 사회로 진행됐다. 김만수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과 김영빈 BiFan 집행위원장의 환영인사, 영화제 홍보대사 배우 오연서와 권율의 인사말이 차례로 이어졌다.

이번 BiFan에서는 '사랑, 환상, 모험'을 주제로 총 45개국 235편의 영화가 소개된다.

개막작으로는 영화 '문워크스'가 선정됐다. 이 영화는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아폴로 11호의 모습이 연출된 것이라는 루머를 기발한 영화적 상상력으로 그렸다.
폐막작은 영화 '이웃사람'을 연출한 김휘 감독의 '퇴마 : 무녀굴'이 선정됐다.

올해는 어느 때보다 판타지나 호러 등 '장르 영화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영화제에서 추천하고 있는 작품은 존 매클린 감독의 '슬로우 웨스트'. 이 영화는 서부로 떠난 연인을 찾아 나선 청년이 미스터리한 총잡이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수학여행을 떠난 여고생들을 태운 버스가 숲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되는 사건을 다룬 소노 시온 감독의 영화 '리얼 술래잡기'도 눈길을 끌고 있다.

축제 기간 영화 상영은 부천시청, 만화박물관, CGV 소풍점, CGV 부천점, 롯데시네마 부천점에서 이뤄진다. 거리 공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준비돼 있다.

상영 일정은 영화제 홈페이지(www.bifan.kr)를 참조하면 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