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디스, 내년 중 브라질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 시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국제신용평가회사 무디스가 브라질의 국가신용등급 강등 가능성을 또 다시 경고하고 나섰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무디스의 마우로 레오스 부사장은 "통상적으로 신용등급 전망을 하향조정한 뒤 실제 등급을 내리기까지는 12~18개월이 걸린다"면서 "하지만 브라질의 경제 상황이 더 악화될 경우 이 기간이 단축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6년 1분기 이전에 브라질의 국가신용등급을 강등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무디스는 지난달 9일 브라질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수정하면서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을 내비쳤다. 레오스 부사장의 이날 발언은 이르면 내년 중에라도 국가신용등급을 강등할 수 있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무디스는 경제성장 둔화에 따른 투자자 신뢰 하락과 공공부채 부담 가중 등을 브라질 등급전망 강등 이유로 들었다.

무디스에 이어 피치도 "대선을 전후해 브라질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대선이 끝나면 신용등급 조정을 염두에 둔 평가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무디스와 피치가 평가한 브라질의 국가신용등급은 'Baa2'와 'BBB'다. 투자 부적격 등급보다 두 단계 높은 것이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지난 3월 브라질의 국가신용등급을 'BBB'에서 'BBB-'로 강등했다. 이는 투자등급 중 가장 낮은 것이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