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놀父·놀母·놀子, 함께 놀면 기쁨 ’세배’

최종수정 2014.01.29 10:24 기사입력 2014.01.29 10:24

댓글쓰기

테마파크, 리조트 명절 이벤트 풍성

놀父·놀母·놀子, 함께 놀면 기쁨 ’세배’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설 연휴가 시작됐다. 이제부터 고생길이다. 하지만 마음은 벌써 고향집 마당으로 달려가고 있다. 올 설 연휴는 나흘이라 왔다 갔다 하기에도 빠듯하지만 연휴 중 하루쯤은 온 가족이 테마파크나 리조트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테마파크들이 청마해를 맞아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거리를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다.

◇에버랜드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나흘간 '설날 민속 한마당'행사를 연다. '청마(靑馬)의 해'를 맞아 말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준비됐다. 우선 주토피아 동물타기 지역에서는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는 말과 귀여운 조랑말 포니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훈 쓰기 명인들이 가훈을 써주는가 하면, 마패를 찍어 주는 등 체험형 이벤트도 펼친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제기 차기, 상모 돌리기 등 9가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3명 이상이 에버랜드나 캐리비안베이를 방문하면 할인 혜택과 함께 5000원 상당의 상품권도 준다.
◇롯데월드는 29일부터 2월2일까지 '2014 설날 큰 잔치'를 연다. 설날 큰 잔치의 메인이벤트는 100여명의 연기자와 수백 명의 관객이 함께 초대형 박을 터뜨리는 퍼포먼스 '까치까치 설날'이다.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오후 6시 남사당패의 공연이 펼쳐진다. 영화 '왕의 남자'에도 출연했던 권원태 명인이 외줄타기 묘기를 선보인다. 쥬라기 광장에선 제기 차기, 투호 등을 즐길 수 있다. 설 연휴에 한복 입고 방문하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준다.

◇서울랜드는 30일부터 2월2일까지 '새해맞이 큰 잔치'를 벌인다. 세계의 광장에서 2014년 새해소망을 풍선에 적어 하늘 높이 날려보내는 '소원 풍선 날리기'이벤트를 진행한다.
'말춤대전! 만보기를 높여라!'와 3인 이상 가족대항 줄넘기 대결과 OX퀴즈 '도전! 퀴즈 馬왕 선발대회' 등도 연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TV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까치까치 설날 캐릭터 쇼'도 특집공연으로 마련된다. 3월2일까지 말띠 고객에게는 자유이용권 50%를 할인해준다.

◇63씨월드는 '수중 윷놀이 대결'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수중에서 던지는 대형 윷과 같은 윷이 나오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30일부터 2월 2일까지 63씨월드 지하 2층 대형수조 앞에서 펼쳐진다. 판교 디지털 아쿠아리움에서는 3대 방문 내방객 및 말띠 고객에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코엑스아쿠아리움

코엑스아쿠아리움

◇코엑스아쿠아리움은 30일부터 2월2일까지 수중공연 '2014 흥부와 놀부'가 펼쳐진다. 이번 수중공연은 기존 전래동화 흥부와 놀부를 각색ㅎ 수중 속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2만여마리의 정어리와 골든트레벌리의 환상적인 군무가 볼 만하다. 말띠 고객 및 동반가족,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입장료를 할인해준다.
◇대명리조트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할인이벤트를 전국 각 사업장 별로 실시한다. 강원도 양양 쏠비치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투호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양평은 2월 2일까지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하고 경주는 2월 1일까지 가족 만두 빚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변산은 30일, 31일 리조트 로비에서 가훈 및 덕담 써주기 무료행사를 진행한다.

◇한화호텔&리조트는 명절 증후군을 없앨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설악 쏘라노에서는 31일, 2월 1일 양일간 판테온과 별관 로비에서 가훈을 써준다. 설 당일 오전 11시에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떡메치기 행사도 진행한다. 경주에서는 '설맞이 가족 단합 대회' 이벤트를 연다. 숙박객을 대상으로 오후 4~5시 30분까지 문자빨리 보내기, 우유 빨리 마시기, 날아라 고무신 등 다양한 게임을 벌인다.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2월 1일까지 '2014 새해맞이 설날이벤트'를 펼친다. 우리 고유놀이인 투호, 윷놀이 등 추억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족대항미션을 성공한 뒤 미션 성공 스템프를 모아 제출하면 시간제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 부대시설 이용권 등 선물도 준다. 설날 당일에는 곤지암 가족노래자랑도 펼쳐진다.

◇하이원리조트 31일 세계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우리의 윷놀이, 투호던지기를 비롯해, 우리나라 박터트리기와 비슷한 멕시코의 피나타, 코코넛을 신고 달리는 태국의 전통놀이눈을 감고 얼굴을 그리는 일본 명절놀이 후쿠와라이, 프랑스식 구슬치기 페텅크 등 세계의 10가지 민속 놀이 코너가 운영된다.

◇오크밸리는 31일과 2월 1일 이틀간, 빌리지센터 앞 야외 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한마당을 열고 가족 대항 윷놀이, 대형 고스톱 등 전통놀이를 진행한다. 직접 연을 만들어 날리는 행사도 실시한다.

◇휘닉스파크는 설 당일 합동차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차례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 또 집에서 차례를 지내고 휴식을 위해 리조트를 찾은 내방객을 위해 블루캐니언 스파 입장권을 최대 38% 할인해 주는 사전예매 이벤트도 실시한다.

◇용평 리조트는 31일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합동 차례상를 마련한다. 또 설날 당일인 31일 양식당 샬레에서는 디너뷔페를 운영한다. 어린이는 2만 5000원, 어른은 3만 5000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양지파인리조트는 30일 새해 운세를 점 쳐볼 수 있는 토정비결 이벤트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를 진행한다. 윷놀이 대회는 다른 가족들과 겨루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우승한 가족에게는 파인리조트 숙박권, 리프트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