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자랑스러운 도봉구 친절공무원 4명

최종수정 2014.01.17 08:00 기사입력 2014.01.17 08:00

댓글쓰기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 친절 우수공무원 4명 선발, 표창장 수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홍보전산과 김은정, 환경정책과 하상준, 도로과 박국란, 방학제1동 김채안 주무관 등 도봉구의 친절도를 드높인 4명의 직원들이 새롭게 탄생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 친절 우수공무원을 선발, 표창장을 수여했다.

홍보전산과 김은정, 환경정책과 하상준, 도로과 박국란, 방학제1동 김채안 주무관이 그 주인공들로 전화응대 친절도, 방문민원 응대 실태 등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선발됐다.

도봉구는 구청 청사 1층 로비 게시판과 도봉구청 홈페이지에 친절공무원의 사진과 성명, 소속부서를 게시함으로써 사기 진작과 함께 ‘더 낮게, 그리고 더 가까이’ 다가가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도봉구의 친절 의지를 널리 확산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박국란, 하상준, 김채안, 김은정 주무관

왼쪽부터 박국란, 하상준, 김채안, 김은정 주무관


그간 서울시 주관 전화 민원응대 평가분야에서 6년 연속 최우수구 수상의 쾌거를 이루기도 한 도봉구는 자체 개발한 전화응대 자가학습 프로그램인 마스터코칭시스템을 활용한 전화·방문 친절도 평가사업 과 각종 다양한 친절교육, 역지사지 친절체험단 등을 운영해 호평을 얻어왔다.

구는 올해도 지속적인 친절도 평가와 교육 등 다양한 친절시책을 추진해 전화 민원 응대 뿐 아니라 방문민원 응대 분야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도 모든 직원들이 친절한 인사와 미소, 구민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말 한마디 등으로 구민에게 감동까지 줄 수 있는 친절 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