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워 죽겠는데…" '택시' 타려던 J양의 분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눈폭탄' 결국 출근길 전쟁으로···

【수원=이영규 기자】5일 경기도에 내린 '눈폭탄'이 결국 6일 아침 출근길 전쟁으로 이어졌다.

도내 각 자치단체들이 염화칼슘과 소금 등을 이용해 제설에 나섰지만, 한꺼번에 많은 눈이 내린데다, 강한 바람까지 동반해 이날 아침 도로 곳곳은 빙판길로 바뀌었다. 이 바람에 택시들은 거의 운행을 하지 않았다.
수원 권선동에서 만난 택시 운전사는 "날씨도 추운데다 길까지 미끄럽다보니 택시 운전사들이 많이 나오지 않은 거 같다"며 "솔직히 몇 만원 벌려고 나왔다가 사고라도 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데 누가 솔선해서 나오려고 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이러다보니 아침 일찍 출근길에 나선 시민들은 택시를 잡지 못해 영하 10도 이상 추위 속에 덜덜 떨어야 했다.

수원에 사는 한 시민은 "아무리 날씨가 좋지 않아도 버스는 항상 운행하는데, 택시는 날씨가 조금만 궂어도 나오지 않는다"며 "이런데도 1조 원이 넘는 엄청난 국민혈세를 쏟아 부어 택시를 대중교통수단에 넣어야 하는지 정말 의구심이 든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차를 몰고 나온 시민들도 빙판길 운행에 어려움을 겪었다.

화성 향남에 사는 시민은 "향남 쪽은 아예 제설작업이 안 돼 길이 너무 미끄러워 평소에는 10분이면 가는 회사를 오늘은 30분이나 걸려 도착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전날 평균 8.7mm의 눈이 내리면서 한 때 20개 도로구간이 통제되기도 했으나 6일 오전 6시 현재 통제구간은 모두 해제된 상태다.

도 관계자는 "아침 출근길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5일 자정을 전후에 도로 제설작업을 했고, 6일 새벽 4시부터 6시 사이에도 제설자재를 추가로 살포했다"며 "하지만 인력 등의 문제로 골목까지 모두 제설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