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교육 책자 발간

최종수정 2018.08.16 07:46 기사입력 2012.11.13 12:52

댓글쓰기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활안전, 재난대응, 학교 폭력 등의 사전 예방과 해결 지침서 '안전교육 Number One!'(사진)을 제작, 일선 학교에 11월 말까지 배포한다.

'안전교육 Number One!'은 ▲학교생활 안전 메뉴얼 ▲재난대응 메뉴얼 ▲학교 폭력 법률 및 안전 공제회 처리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세부 내용을 보면 성폭력으로부터의 예방지도, 약물 오남용, 학교 폭력 예방, 개인위생, 방과후 학교 등 학교 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도 교육청은 이번 책자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이달 말까지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책자 및 파일 형태로 제공한다.

강윤석 도교육청 학교인권지원단장은 "이번 장학자료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안전교육에 대한 사전 예방지도를 확실하고 반복적으로 함으로써 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나아가 사고 발생 시 처리를 신속하고 원만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