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글로벌 100대 브랜드 탑10 첫 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의 브랜드가치가 역대 최대 성장,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탑(TOP) 10 브랜드에 들어갔다.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2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조사에서 삼성은 329억달러(약 36조원)의 브랜드가치로 지난해 대비 8계단 상승한 9위에 랭크됐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지난 해 234억달러에 비해 40%나 증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균 상승률(10%)은 물론 업계 평균 상승률(16%)을 크게 상회했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시리즈 등 스마트폰 분야의 연이은 성공과 TV 부문 6년 연속 세계 시장 1위 달성 등 지속적인 시장 리더십을 이어 왔으며 지속적이고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덕분으로 해석된다.

또한, IT솔루션 부문과 생활가전 부문에서도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제품 론칭으로 브랜드 가치상승에 기여했다.
심수옥 삼성전자 부사장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킬 수 있는 명확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차별화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삼성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했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탑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 위상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삼성은 2009년도에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세계 탑 20에 진입했으며 이번 조사에서 한국기업으로는 삼성과 현대자동차(53위) 외 기아자동차(87위) 등 3개 기업만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포함됐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