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몇 년만에 연락와선..."친구야, 내 결혼식 때 올꺼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당장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또는 결혼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 중 하객초대에 대한 생각을 안 해본 사람은 없다. 특히 한국은 아직까지도 남들에게 보이는 이미지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결혼식 때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것이 인생의 성공을 가늠하는 것이라고 간주하는 경향이 짙다. 이에 따라 하객대행 아르바이트까지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웨딩컨설팅업체 가연웨딩은 미혼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결혼식에 친구가 얼마나 많이 올지 걱정해본 적이 있다’라는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10명 중 8명(81%)이 ‘있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없다’는 19%에 그쳤다.
그렇다면 결혼식에 초대할 수 있는 친구의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이 질문에 가장 많이 응답한 대답은 ‘최소 1년에 한번 이상 만나거나 연락하는 사이’(39%)였다.

몇 년만에 연락와선..."친구야, 내 결혼식 때 올꺼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 뒤를 이어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수시로 연락하는 사이’(33%), ‘연락처를 알고 있는 지인 모두’(18%), ‘자주 만나는 절친 사이’(10%)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생겨난 결혼식 하객대행 아르바이트에 대해서는 72%가 ‘거짓하객은 의미 없다’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으며 28%가 ‘친구가 없는 사람에게는 유용할 것 같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노은규 가연 회원상담부 부장은 “결혼식 당일 신랑, 신부의 친구들 수는 그 사람의 인간성과 사회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라 생각하는 인식이 강해서 인지 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 커플들이 많다”며 “반면 최근에는 이런 허례허식에 휘둘리지 않고 소신껏 결혼식을 진행하려는 젊은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언급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