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무성 "백의종군이 제 길"..탈당설 일축(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김무성(4선ㆍ부산 남을) 새누리당 의원은 12일 자신의 지역구가 전략공천지로 분류돼 공천이 불투명해진 것과 관련해 "백의종군이 제가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당초 탈당 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졌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가 당과 동지를 떠나면서까지 국회의원 한 번 더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의원은 "제가 우파 분열의 핵이 되는 것은 옳지 못한 일이 아닌가. 제 도리가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면서 "악법도 법이라고 했던 소크라테스의 말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스렸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최근 인생 최대의 고민을 했다. 당의 일부 잘못된 방향설정과 공천심사 규정으로 인해 야기된 많은 동료 의원들의 억울한 호소를 들었다"면서 "이를 바로잡기 위해 대안세력을 결집해서 신당을 창당해 확 뒤집어보자는 유혹도 강하게 느꼈다"고 했다.

김 의원은 "그러나 정치 지망생일 때 이당저당 옮겨다니는 못난 선배들을 손가락질하면서 비판했다"면서 "저는 어떤 일이 있어도 당을 바꾸지 않겠다고 굳은 맹세를 했었다"고 회고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마음을 비우니 모든 것이 편안하다. 저보다 당이 우선이고, 당보다 나라가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한미FTA, 제주 해군기지 등 중대사를 종북 좌파들이 뒤집으려 하고 있다"면서 "해군을 해적이라고 칭하는 세력에 나라의 운명을 맡길 수는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우파 재집권은 나라의 운명이 걸린 일"이라며 "저부터 그 일을 위해 몸을 던지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다만 "그동안 당령에 충실했던 훌륭한 후배들의 희생이 안타깝다"면서 "이유 있는 재심 청구를 심각히 고민해서 억울하고 불합리한 부분이 있다면 꼭 바로잡아달라"고 당에 당부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