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상교육, 디지털교과서 전문기업 ESL에듀 인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이 국내 디지털교과서 개발 선두업체인 ‘ESL에듀’를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ESL에듀는 지난 1998년 하이텔 영어첨삭학습지 사업을 시작으로 디지털교과서, 체험형 디지털 콘텐츠, 교육용 게임 등을 개발해 왔다. ESL에듀는 2007년부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교과서' 시범 사업에서 참여해 주요 과목의 디지털 교과서를 개발했다.
또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디지털교과서 및 u-러닝 활성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해왔다.

ESL에듀의 안문환 대표는 “비상교육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교과서, 교재, 이러닝 콘텐츠와 ESL에듀의 기술력이 결합하면서 다가올 디지털교과서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조만간 디지털교과서와 교재의 시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상교육 역시 이번 인수를 통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상교육의 교재 개발 전문 인력과 ESL 에듀의 연구, 개발진들이 결합해 국내 디지털 교과서 사업을 선도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는 디지털 교과서 모델을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비상교육은 지금까지 디지털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고 사업 제휴를 주도해왔던 사내 스마트 전략부와 ESL에듀를 통합 운영할 계획이다.

비상교육 최용명 경영전략실장은 “디지털 교과서는 기존 서책형 교과서와 다른 접근 방법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첨단 교육공학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융합되어야 한다. 또 PC, 스마트패드, 스마트TV 등 다양한 단말기에 최적화된 표현 양식을 찾아야 한다. 양사의 결합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비상교육의 울타리 안에 모이게 되었고 제품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고 밝혔다.

비상교육의 자회사로 편입된 ESL 에듀는 사명을 비상ESL(E-Smart Learning)로 바꾸고 출범한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