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로템, 차세대 고속전철 세계시장에 첫 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개막 세계 최대 철도박람회 이노트랜스 참가
터키 등 고속철 수출 기대 국가와 상담활동


현대로템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철도수송기술 박람회(이노트랜스 2010)’에서 공개하는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 ‘HEMU-400X’ 목업

현대로템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철도수송기술 박람회(이노트랜스 2010)’에서 공개하는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 ‘HEMU-400X’ 목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자동차 그룹 철도 개발 계열사인 현대로템이 세계 최대 철도 박람회에서 차세대 고속전철을 첫 공개한다.
현대로템(대표 이여성 부회장)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철도수송기술 박람회(InnoTrans 2010, 이노트랜스 2010)’에 참가해 첨단 기술력을 선보인다.

현대로템은 이번 박람회에서 속도, 친환경, 인간 중심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미래 교통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고속전철, 자기부상열차, 무가선 트램 등 국내 기술로 개발된 차량을 앞세워 다양한 상담, 수주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터키, 우크라이나, 필리핀, 태국 등 철도수출 기대국가들의 고위 철도관계자들과 만나 수출상담을 벌이는 등 해외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또한 국제적인 철도 브레이크 시스템 회사인 크노르 브렘즈, 종합 전장품 회사인 미쓰비시 일렉트릭 등 다수의 국제협력사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협력강화 방안도 논의한다.

현대로템은 연구개발 중인 차세대 고속전철인 ‘HEMU-400X’의 외관과 실내 디자인을 KTX-산천(KTX-II)과 함께 200인치의 대형 스크린에 3D 입체영상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관사 훈련용 운전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관람객들로 하여금 실제 철도차량 운전상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현대로템은 지상, 차상, 사령설비를 동시에 연계,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신호제어시스템'과 전동차 추진인버터의 회생에너지를 에너지 저장매체(Ultra-capacitor)에 저장하고 역행시 재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에너지 세이버’도 선보인다.

이여성 현대로템 부회장은“ 세계 40여개국 22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게 될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대로템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소개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며 “특히 세계 고속철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노트랜스는 지난 1996년 이후 격년제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철도차량 및 부품 전시회이며, 현대로템은 지난 2004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