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9일 천안함 영결식..해병대 소재 영화도 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천안함 희생 장병 46명에 대한 영결식이 29일 오전 10시 엄수되는 가운데 해병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대한민국 1%'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다음달 5일 개봉하는 '대한민국 1%'는 '간큰 가족'의 고(故) 조명남 감독의 유작으로 특수수색대에 최초로 부임한 여부사관과 특수수색대 최하위팀이 만나 진정한 대한민국 1%에 도전하는 내용을 그렸다.
특히 극중 중사 강철 역의 손병호가 부하들을 위해 적군과 싸우다 순직하는 장면은 최근 천안함 침몰 실종자를 구조하다 순직한 해군 특수전여단 소속 고(故) 한주호 해군준위를 떠올리게 해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이 영화는 또 특수 수색대원들이 점차 하나로 뭉쳐가는 과정을 풍성한 감성으로 그려 관객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소중한 동료들을 위한 가슴 찡한 희생과 젊은이들의 에너지가 관각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된 것.

손병호는 이와 관련 의도하지는 않았겠지만 영화가 천암함 사건과 연관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는 질문에 "고 조명남 감독은 영화 제작 당시부터 대한민국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했었다"며 "사람들이 망각했던 것들을 일깨워 주기 위해 영화가 만들어졌다. 영화가 만들어진 시기에 천안함 사건이 일어난 것은 운명적이란 생각을 한다"고 답했다.
손병호는 이어 "내가 맡은 역할도 맞닿아 있다"며 "이 영화가 돌아가신 장병들에 누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1%'가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 그것이 돌아가신 조명남 감독님의 뜻에 맞는 일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일점 이아이 역시 "우리 영화가 장병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 영화 관계자들 모두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사진 박성기 기자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