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1000원→1만2000원
장인범 애널리스트는 "지난해까지는 주력제품인 신너가 매출액과 수익성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며 하지만 "올해부터는 식각액, 박리액, 컬러페이스트 등 신규사업군을 바탕으로 성장의 발판을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 애널리스트는 "1분기는 주요제품들의 판가인하와 영업일수 감소로 매출액이 지난해 4분기 수준을 기록하겠지만 2분기부터 신규사업부문의 판매가 가시화되면서 연간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30%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51억원과 143억원으로 비교적 양호한 수준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이 15%대의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했다. 다만,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연말재고조정과 환율하락 등으로 기대치를 다소 밑돌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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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소정 기자 moons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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