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대 소녀에 화장은 毒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10대 소녀들이 화장할 경우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충격적인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은 미국 워싱턴 DC 소재 환경연구단체인 환경실무그룹(EWG)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10대 소녀들이 메이크업에 신경 쓴다는 것은 암, 불임, 심각한 호르몬 장애 등과 관련된 ‘독성 화학물질 칵테일’을 흡수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23일(현지시간) 전했다.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연령이 어릴수록 위험은 더 커진다. 뇌와 몸이 아직 성장 중이어서 화학물질의 독성에 더 취약하기 때문이다.

실험 결과 14~19세 소녀 모두 한결같이 프탈레이트, 트리클로산, 파라벤, 사향 같은 독성 화학물질에 오염돼 있었다. 이는 화장품 제조에 공통적으로 쓰이는 물질이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프탈레이트·트리클로산·파라벤·사향 같은 독성 화학물질은 암, 호르몬 장애와 연관 있다. 일각에서는 이들 화학물질이 우울증·성조숙증과 연관 있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EWG에 따르면 10대 소녀들은 하루 약 17종의 개인용품을 사용한다. 성인 여성의 경우 매니큐어, 머리 염색약 같은 개인용품을 하루 13종 정도밖에 안 쓴다.

‘안전한 화장품 쓰기 운동’의 창설자인 스테이시 맬컨은 “여아들 상당수가 10대에 이르면 화장을 하루의 의식처럼 여겨 매우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EWG의 이번 연구결과는 화장품이 10대에 미치는 영향을 처음 파헤친 것이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