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상정 "野분열 시키는 朴-秋회동 반대…국민, 수습권한 민주당에 위임 안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유제훈 기자]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15일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간 양자회동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심 대표는 "국민들은 민주당에 수습 권한을 위임하지 않았다"면서 "국민들에게 야권 균열 우려만 키우는 단독 회담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심상정 "野분열 시키는 朴-秋회동 반대…국민, 수습권한 민주당에 위임 안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추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에 유감을 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주 초 야3당 대표가 만나 수습안을 논의하기로 한 바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야당과 한마디 상의도 없이 단독 회담을 추진한 것은 매우 유감"이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지금이 일상적 시기라면 제1야당 대표가 대통령과 회담을 얼마든지 요청할 수 있다"면서도 "지금은 국민이 대통령에게 최후통첩을 기다리는 상황인데 이런 상황에서 대통령과 영수회담이 어떤 쓸모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특히 민주당의 정국 수습책이 박 대통령의 2선후퇴와 거국내각 구성인 점을 언급한 뒤 "이 방안은 백만 촛불에 타버려 재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오락가락 행보로 큰 실망감을 안겨줬다"면서 "국민들은 대통령 임기를 보장하는 어떤 수습안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분명히 했다"고 전했다. 심 대표는 "지금 민주당 수습책이 국민 뜻에 부합하는지 국민들은 의심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심 대표는 추 대표의 행보가 국민의 뜻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야권공조 마저 깰 수 있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야권공조가 필요한 이유는 국민의 뜻과 명령을 받들기 위해 힘을 합치자는 것"이라며 "국민의 뜻과 어긋난 공조는 파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민주당의 대응이 박 대통령의 자리보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박 대통령의 자리보전 의지에는 두 가지 힘이 작용했다"면서 "하나는 검찰력(力)이고 하나는 단호하지 못한 야당 태도다. 야당들이 임기를 보전해야 한다는 전제하에서 타협할 수 있다는 혼선을 계속 보여주기 때문에 대통령이 미련을 갖는데 일조했다고 감히 말한다"고 지적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