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센타이어, 스피드스케이팅 등 동계스포츠 4개 종목 대회 후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 마케팅 확대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향상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넥센타이어가 동계 스포츠 4개 대회 후원을 추진,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넥센타이어는 스피드스케이팅,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 봅슬레이·스켈레톤, 그리고 스키점프 등 동계스포츠 4개 종목 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국제적 대회를 앞둔 시점에서 이번 후원을 통해 겨울 스포츠의 인기를 불러 일으키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각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공통적으로 대회 타이틀과 로고 사용권을 부여 받았으며 경기장 브랜딩, 경기장 내 영상 송출, 현장 부스 운영 등을 통해 브랜드 노출 확대를 강화한다.

우선 국제빙상경기연맹(ISU)에서 주최하는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및 챔피언십 대회를 후원한다. 모태범, 이상화, 이승훈 선수 등 세계 정상급 국내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며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한국, 중국, 일본, 캐나다, 독일, 러시아 등 9개 국가에서 개최된다.
또한 국제스키연맹(FIS)에서 주최하는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 월드컵 대회와 5개의 스키점프 월드컵 대회를 후원한다.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 월드컵은 프리스타일 스키 빅에어 대회가 4개국에서, 스노우보드 빅에어는 한국을 비롯한 6개국에서 내년 3월까지 개최된다.

스키점프 월드컵은 알파인과 함께 유럽 내 최고 인기 종목으로 미디어 노출 뿐만 아니라 많은 관람객이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독일, 스위스, 폴란드에서 개최된다.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에서 주최하는 7개의 봅슬레이·스켈레톤 월드컵 및 월드챔피언십 대회도 후원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봅슬레이 종목에서 평창올림픽 메달 획득이 유력한 한국의 2인조 팀(원윤종·서영우, 세계 랭킹 1위)이 출전한다. 스켈레톤 종목에서도 메달 획득이 기대되는 윤성빈 선수(세계 랭킹 2위)가 출전한다. 이 대회는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독일, 미국, 캐나다, 러시아 등 6개 국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TV 광고, 잡지 광고, OOH 광고, 경기 관람 티켓을 통한 판촉 프로모션, 거래선 초청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겨울 시즌 제품 판매를 강화할 방침이다. .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동계스포츠 후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과 함께 새로운 컨텐츠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감으로써 넥센타이어만의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