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진重 영도조선소, 해경 경비함 5척 수주…1589억 규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HJ중공업 이 500t급 경비함 5척을 1589억원에 수주했다.

한진중공업은 조달청이 발주한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의 500t급 경비함 5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1일 체결했다.
한진중공업은 과거에도 3000t 경비함을 비롯 각종 경비함을 건조해 해양경비안전본부에 성공적으로 인도한 바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추가 수주를 통해 경비함정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500t급 경비함

▲500t급 경비함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수주한 경비함은 길이 63.2m, 폭 9.1m, 높이 5m로 만재 시 배수톤수는 640t에 달한다. 최고 약 35노트(65㎞/h)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고속 워터제트 엔진도 탑재된다. 이와 함께 고장력강과 알루미늄 합금이 적용된 최신예 함정으로 건조될 예정이다.

특히 한 번 급유로 추가 유류공급을 받지 않고 운항할 수 있는 최대항속거리가 3700㎞에 달해 각종 해양사고와 불법조업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해당 함정은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3년여의 건조기간을 거쳐 2020년까지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에 인도될 예정이며 향후 해양 경비와 해난 구조 등의 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진중공업은 1972년 최초의 국산 경비정인 '학생호' 건조를 시작으로 해군과 해양경비안전본부의 각종 함정을 건조해 국내 최다 함정 건조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4년말 독도함 후속함 수주 이후 각종 실습선과 해군의 차기고속정, 이번 해경 경비함 수주까지 최근 2년 사이 1조원대 가까운 물량을 확보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불법조업 등 해양주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해상 치안 활동에 투입될 경비함을 건조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40년 넘도록 특수목적선 분야에서 쌓아온 건조 경험과 역량을 모아 본 함정을 완벽히 건조, 인도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