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의당, 安-千 체제 연말까지 유지키로…'전대 연기' 내부 결론(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홍유라 기자]국민의당은 25일 정기국회 이후로 전당대회를 연기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다.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 체제는 연말 또는 내년 연초까지 연장될 전망이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전에 있었던 중진간담회 내용을 소개하며 "전당대회는 정기국회 이후로 하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민의당 전당대회는 빨라도 올해 12월, 늦어지면 내년 초에 치러질 전망이다.
주 원내대표는 정기국회까지 인재영입과 당조직강화를 거치겠다는 뜻도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은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과 체제가 다른 신생정당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당원을 모집하고 외원 확장을 위하 38명의 국회의원 뿐 아니라 전국의 좋은 인재를 모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저희는 정당하부구조가 아주 부실하기 때문에 하부구조를 더 튼튼히 하는 게 중요하다"며 "원내행정실 당직자도 없기 때문에 기본 체제를 튼튼히 갖춰나가는 게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전대 연기론 반대목소리는 없었냐는 질문에 "반대라기보다 우려 목소리는 있었다"며 "당헌상 8월2일까지 돼 있는데, 안 지켜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것에 대해 국민에게 (이유를) 제시하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다만 주 원내대표는 "내일 워크숍에서 초선의원들 의견을 듣고 결론을 내기로 했다"며 이같은 방침이 확정된 입장이 아님을 밝혔다.

주 원내대표를 비롯한 이날 국민의당 중진 의원들은 원내대표 선거 등에 대해서는 논의가 안됐다고 밝혔다. 반면 원내대표 물망에 오른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원내대표는) 안한다고 했다"면서도 "내 목표가 다른데 있어서 후배들이 맡아줬음 좋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