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건설, 화성서 뉴스테이 1797가구 내달 첫 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동탄 롯데캐슬 1185가구·동탄2 롯데캐슬 612가구 공급
그룹 계열사 연계해 '차별화'…서울 문래·김포한강 등 2020년까지 1만호 예정


왼쪽부터 신동탄 롯데캐슬, 동탄2 롯데캐슬(자료:롯데건설)

왼쪽부터 신동탄 롯데캐슬, 동탄2 롯데캐슬(자료:롯데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이 내달 경기도 화성시에 처음으로 뉴스테이 단지를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화성시 반월동 111-4일대에 '신동탄 롯데캐슬'(1185가구)과 동탄2신도시 A95블록에 '동탄2 롯데캐슬'(612가구) 등 총 1797가구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직접 짓고 관리하는 뉴스테이 단지로 계열사 연계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주거 여건을 제공하게 된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화성시 반월동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185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전용면적 59㎡A 411가구, 59㎡B 46가구, 84㎡A 357가구, 84㎡B 158가구, 84㎡C 213가구 등 전 가구가 100% 중소형, 남향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등 대기업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어 직주근접성이 높다. 단지 인근으로 분당선 망포역,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등이 가까워 교통망도 우수하고, 바로 옆 롯데빅마켓을 비롯해 한림대 동탄성심병원(800병상 규모)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동탄2 롯데캐슬은 동탄2신도시 A9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에 전용면적 74~84㎡ 총 612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 74㎡A 353가구, 74㎡B 90가구, 84㎡ 169가구 등 전 가구가 역시 100% 중소형이다.

이 단지 주변에는 내년 복합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인 56만여㎡ 규모의 동탄호수공원이 위치해 있다. 또 초·중·고 예정부지가 인근에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100% 4ㅂ[이(Bay) 판상형 설계에 단지 남측으로 단독주택 부지가 위치해 조망권과 개방감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개통예정인 동탄2신도시 주요 도로망인 동탄 순환대로와 가까워 동탄신도시 내 수월한 이동이 가능하다.

롯데건설은 뉴스테이 입주민에게는 차별화된 '샤롯데'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롯데카드와 제휴를 맺어 입주민 전용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 임대보증금 대출과 롯데카드를 통한 월세, 관리비 카드결제(L-point 결제 가능)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조식 배달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맞벌이 부부를 대상으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 렌지후드, 씽크대 배수구 청소 등의 홈클리닝 서비스도 무상으로 실시하며 지하주차장 내에는 월 단위로(소액) 이용 가능한 세대창고를 설치한다.

두 단지는 4년 이상 장기계약 시 최초 4년간 임대료 상승분 전액을 할인해 준다. 8년 계약희망자와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 6개 부분)를 특별공급 대상으로 했다.

롯데건설은 '캐슬링크' 서비스도 도입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내 혹은 단지 간 이동이 가능하다.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단지 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 옮길 수 있고 근무지 이동 시에는 다른 지역의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로도 이동할 수 있다.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이동을 하더라도 계약 기간은 지속되므로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은 추가로 서울 문래지구와 김포한강 Ab-22블록에 뉴스테이 공급을 확정 지었고, 2020년까지 1만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김치현 롯데건설 대표이사는 "롯데건설이 짓고 직접 관리 운영해 '롯데캐슬' 수준의 아파트 품질과 차별화된 주거 여건을 제공할 것"이라며 "서민 주거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장기적으로 뉴스테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 견본주택(1522-0071)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화성시 10용사로 285)에 내달 개관되며, 입주는 2018년 상반기 예정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